IT·인터넷 뉴스

CT Semiconductor, ATP Chip 반도체 칩 기술자 교육 센터 개소

애즈뉴스 0 35


베트남 CT Group 계열사인 CT Semiconductor가 하노이 호알락 하이테크파크(Hoa Lac High-Tech Park)에 위치한 국가혁신센터(NIC)에 ATP 반도체 칩 기술자 교육 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지난 9월 21일 발표된 베트남 반도체 산업 발전 전략을 담은 베트남 총리의 결정에 따른 계획 추진의 일환이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지난 9월 21일 발표된 베트남 반도체 산업 발전 전략을 담은 베트남 총리의 결정에 따른 계획 추진의 일환이다
NIC의 ATP 반도체 칩 기술자 교육 센터는 3개의 OSAT 플랜트(남부 2개, 북부 1개), 호치민과 하노이에 2개의 R&D 센터, 특히 미국 실리콘 밸리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2개의 고객 서비스 센터 구축 등 CT Semiconductor가 진행한 광범위한 사업 활동의 일환이다.

ATP 반도체 칩 기술자 센터에서는 다양한 국가 출신의 베테랑 엔지니어들이 반도체 칩 조립, 테스트, 패키징에 초점을 맞춘 ‘트레이너 양성’(Train the Trainer)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 인력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해당 엔지니어들과 전자공학부 마지막 연차의 학부생들은 ATP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또 인턴들은 최신 칩 검사 장비에 대한 실무 경험을 쌓고 다양한 유형의 칩에 익숙해지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이니셔티브는 지난 9월 21일 발표된 베트남 반도체 산업 발전 전략을 담은 베트남 총리의 결정 제1018/QD-TTg에 따라 베트남에 10개의 OSAT 공장을 개발하는 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로 평가된다.

CT Semiconductor는 4.0 모델에 따라 OSAT 기업, R&D 및 생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ATP 전문가 교육부터 시작해 포괄적인 기반을 갖춘 독립적인 기술 접근 방식을 추진하는 것이 차별점으로 평가된다. 이번 오픈식 행사에서는 센터의 연구·교육 지원을 위해 반도체 회로 및 부품 테스트 머신인 ‘AMB5600’도 소개됐다. 이 장비는 베트남에서 교육 시스템에 통합된 최초의 칩 테스트 장비다.

CT Semiconductor는 기술 습득과 글로벌 인재 유치가 병행될 때만이 베트남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며, 단순히 우호적 평가 보고를 목표로 트렌드를 추종하고 FDI 유치에 주력하는 함정을 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년 전에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이 베트남 진출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았지만 오늘날 베트남 칩 산업은 상당한 발전을 이룬 여타 아세안 국가들과 비교해 큰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며, 정부 부처와 지방 당국의 공정한 지원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 발전에 대한 열망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 그러나 그 실현을 위해선 여전히 많은 도전 과제가 도사리고 있으며, 베트남의 지속 가능한 기술 미래를 위해 공동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 ATP 반도체 칩 기술자 교육 센터 : 베트남 하노이 호알락 하이테크 파크, 베트남 국가혁신센터 3층 (문의 info@ctsemiconductor.com)

웹사이트: https://www.ctgroupvietnam.com/en/recrui...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