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닐슨아이큐 ‘온프레미스 주류·음료 측정 솔루션’ 국내 정식 출시

애즈뉴스 0


글로벌 외식 시장 조사 및 판매 분석 분야를 선도하는 NIQ CGA (Curren Goodden Associates)가 ‘온프레미스 주류·음료 측정(On Premise Measurement, 이하 OPM)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닐슨아이큐(NIQ)가 온프레미스 주류·음료 측정(OPM) 솔루션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닐슨아이큐(NIQ)가 온프레미스 주류·음료 측정(OPM) 솔루션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OPM 솔루션은 바, 펍, 고급 레스토랑을 포함한 주요 외식 업장에서의 주류 판매 데이터를 정밀 측정해 주류·음료 제조 및 유통업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장 점유율, 실적 등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고객사는 이를 통해 지역별 성장 가능성을 탐색하고 주류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분석하며, 경쟁 브랜드 및 업체와의 실적 비교를 통한 전략적 방향을 수립할 수 있다.

최근 국내 외식 시장에서의 주류 판매액은 지난 10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하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럼(-16%), 리큐르(-15%), 진(-12%), 위스키(-5%) 같은 고급 주종에서 확연한 감소세가 나타났다. 이처럼 소비자 기대치 변화와 가격 민감도 상승으로 주요 주류 카테고리 실적이 감소하는 가운데 외식 업장은 주류·음료 업체가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소비자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주요 접점으로 여전히 주목받고 있다.

OPM 솔루션은 매장 단위로 세밀하게 분류된 데이터부터 지역 및 판매 채널 간 구매 동향 비교까지 주류·음료 소비의 모든 측면을 조망할 수 있는 풀뷰™(Full View™)를 제공한다. 각 업체와 브랜드는 자사 제품이 언제, 어디서, 어떤 가격에 소비되는지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외식 업장에서의 유통 전략을 강화하거나 매장 내 프로모션을 최적화하며,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NIQ CGA 손재필 클라이언트 솔루션 디렉터는 “외식 업장은 주류·음료 브랜드가 소비자와의 관계를 구축하고 신뢰를 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OPM 솔루션은 브랜드들이 더욱 명확한 시장 데이터를 확보하고,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결정을 통해 외식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IQ CGA의 OPM 솔루션은 이미 영국,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수십 년간 검증된 성과로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해왔다.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으로의 사업 확장 이후 현재 한국 주류 시장에도 외식 시장 조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준비를 마쳤다. OPM 솔루션 및 리포트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Q CG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IQ CGA(CGA Powered by NIQ) 소개

NIQ CGA는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의 경쟁력을 위해 가이드라인으로 외식업체 방문 소비(온프레미스) 소비자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계에서 30년 이상 축적해 온 연구 및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풀뷰™(Full View™)’를 제시하고 있다. NIQ CGA는 식음료 공급업체, 도매업체, 관련 정부 기관, 펍·바·레스토랑 등 유통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유흥업 및 외식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이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NIQ는 2023년 GfK와의 합병을 통해 독보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현재 95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전 세계 GDP의 97%를 포괄하는 데이터를 다루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0 Comments
포토 제목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