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여행 뉴스

도서출판 은누리, 전자책 ‘무지갯빛 코카서스’ 발간

애즈뉴스 0


도서출판 은누리가 전자책 ‘무지갯빛 코카서스’를 펴냈다.

‘무지갯빛 코카서스’ 표지
‘무지갯빛 코카서스’ 표지
코카서스 3국 여행 행선지
코카서스 3국 여행 행선지
아제르바이잔 도시 시크의 카라반사라이(caravan-sarai)
아제르바이잔 도시 시크의 카라반사라이(caravan-sarai)
아제르바이잔에는 ‘손님이 집에 들어오면 축복이 따라온다’라는 속담이 있다. 최근 들어 여행자들에게 주목받는 코카서스 3국은 어떤 이에게는 힐링 여행지로, 어떤 이에게는 동서양 문명의 교차로를 보여주는 현장으로, 또 어떤 이에게는 러우전쟁 종전 후 우크라이나 진출 베이스캠프로 성큼 다가온다.

이 책에서는 7명의 저자가 코카서스 3국을 각자의 독특한 시선으로 풀어낸다. 직업도 다르고 전공 분야도 다른 7인이 다채로운 무지갯빛 동상이몽을 보여준다. 아제르바이잔·조지아·아르메니아를 중심으로 여행자의 시각에서 건축, 종교, 역사, 문화, 음식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하며 각국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책의 특징 3가지

1. 7인의 7색 시선이 담긴 다층적 서술

이 책은 단순한 여행기가 아닌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7명의 공동 저자가 전하는 다양한 관점의 에세이다. 건축, 도시 전문가, 역사 연구자 등 각기 다른 경험이 융합돼 독자에게 한층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2. 문화와 역사의 조화로운 탐구

전통 건축물 소개에서 종교적 갈등의 흔적, 현대 도시의 변화까지 코카서스 3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한다. 국가 간 갈등의 역사를 넘어 상생의 미래를 논하는 등 단순한 힐링 관광지 소개를 넘어선 무지갯빛 문화 담론을 펼친다.

3. 현지 가이드 및 총괄 기획자 대담

여행 동안 현지 가이드를 맡았던 3인(한국 유학 경험)과 총괄 기획한 이재혁 교수의 대담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편견을 벗어나 수미상관 구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책의 주요 내용

· 아제르바이잔: 불의 도시 바쿠의 현대 건축과 살아있는 카라반사라이의 매력
· 조지아: 와인의 발상지와 와인 문화, 유령 스탈린과의 가상 대담 등
· 아르메니아: 고대 수도원과 소련 시절의 역사적 흔적, 계단식 수력발전과 세반호수 등
· 공통 주제: 코카서스 3국의 건축문화와 인프라, 종교의 상호작용, 3국 간 연계 인프라 구상 등

도서출판 은누리는 코카서스 3국 여행을 꿈꾸거나, 이미 다녀왔거나, 힐링 여행지를 찾고 있는 독자에게 이 책을 권한다며, 여행 가이드북에서는 결코 만날 수 없는 재미와 깊이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도서출판 은누리 소개

도서출판 은누리는 영리법인 은누리디지털문화원의 자매회사다. 기존 출판 도서는 북한 관련 도서인 △평양몽의 하늘(2024), 평양의 변신, 평등의 도시에서 욕망의 도시로 △피양 풍류, 구글어스로 옛 시 속 평양 산책(2023) △가까운 미래 평양-남북물류포럼 칼럼집 등이 있으며, 옛 詩따라 시리즈인 △좌수영 수군, 절영도 사냥을 나가다 △합강정 아래 놀이배 띄운 뜻은 △피양 풍류, 구글어스로 옛 시 속 평양 산책 등이 있다. 기획 시리즈로는 두바퀴 사랑 고백-자전거 매니아 11인 대담집(2025), △수운 水運의 조선, 터널의 한국(근간)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blog.naver.com/edcc3080

0 Comments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