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뉴스

피치스, 포니 드리프트카 등장 카 필름 ‘Run Pony Run’ & 제작기 다큐 공개

애즈뉴스 0 42


서울--(뉴스와이어)--자동차 문화 그룹 피치스(Peaches.)가 현대자동차 ‘포니’를 드리프트카로 재탄생시킨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카 필름 ‘Run Pony Run’에 이어 그 제작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 ‘Peaches. The Story of Pony.’를 공개했다.

Run Pony Run - Presented by 피치스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Run Pony Run’ 촬영 모습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Run Pony Run’ 촬영 모습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Run Pony Run’ 촬영 모습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Run Pony Run’ 촬영 모습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Run Pony Run’ 촬영 모습
‘피치스 포니’를 주인공으로 한 ‘Run Pony Run’ 촬영 모습
현대차 포니는 1975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독자 생산된 국산 차량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에서 아주 큰 의미가 있는 자동차다. 피치스는 세계적 자동차 콘셉트 디자인 아티스트인 카이자(Kyza)와 협업해 그 역사적 모델을 보디부터 엔진까지 완전히 새롭게 재해석해 독자적 ‘피치스 포니’ 드리프트카로 리빌드했다. 외형은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 요소를 결합시켜 완성했고, 성능 면에서도 제네시스 쿠페 2.0T 세타 엔진을 탑재해 기존 포니의 다섯 배가 넘는 420마력과 45토크를 지닌 드리프트 머신으로 탈바꿈시켰다. ‘피치스 포니’는 지난 6월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열린 세계적 자동차 페스티벌 ‘울트레이스 2024(Ultrace 2024)’에서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제적 주목을 받기도 했다.

7월 22일 공개된 카 필름 ‘Run Pony Run’은 일본에서 찾아온 드라이버 타니구치 노부테루가 ‘피치스 포니’를 타고 한국의 길거리와 서킷을 질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NOB (No One Better)’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타니구치는 슈퍼 GT 시리즈의 GT300 클래스 챔피언, D1 그랑프리 챔피언 등 화려한 경력을 지닌 세계적 드라이버로, 드리프트와 서킷 레이싱 모두에서 뛰어난 실력을 지닌 드라이빙 세계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가 1970년대 한국 자동차인 포니 기반의 차량으로 드리프트를 펼친다는 것은 한국과 일본, 나아가 세계의 자동차 마니아들이 깜짝 놀랄 만한 신선한 기획이다.

‘Run Pony Run’의 다이내믹한 영상미는 페라리, BMW, 아우디 등 수많은 자동차 및 모터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해온 뉴질랜드 출신의 영상 감독 루크 헉샘이 담당했다. 속도감 넘치는 주행 장면과 특유의 재치가 돋보이는 장면들이 교차돼 숨 쉴 틈 없는 3분 45초를 선사한다. 또한 피치스의 음악을 대다수 담당해온 프로듀서 25 라이터스가 래퍼 블라세, 칸, 칠린호미와 협업해 이번 영상만을 위해 특별 제작한 음악이 삽입돼 특유의 질주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영상은 공개 직후 예고편과 본편 도합 1300만 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자동차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와 별개로 진행된 피치스의 독자적 프로젝트였지만, 현대차의 공식 글로벌 및 일본 SNS 채널에서도 영상을 공유하며 프로젝트의 의미에 경의를 표했다.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자동차, 그리고 국제적인 협업을 통해 탄생한 영상인 만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도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피치스는 ‘피치스 포니’ 드리프트카를 제작하게 된 이유부터 빌드 및 촬영 기간 동안의 에피소드를 담은 스페셜 다큐멘터리 ‘Peaches. The Story of Pony.’를 한국 시간 7월 30일 공개했다. 영상에는 피치스의 여인택 대표와 프로젝트 담당자 박상욱 CCO, 그리고 영상 감독 루크 헉샘, 드라이버 타니구치 노부테루가 ‘Run Pony Run’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뒷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특히 피치스 여인택 대표는 “세계 곳곳의 사람들이 모여 자동차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트”라는 설명으로 이번 영상의 의미를 명시한다. ‘Peaches. The Story of Pony.’ 영상은 지금 피치스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치스 포니’는 앞으로도 피치스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핵심적 히어로 카로 활약하며,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2024 오토살롱위크’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사진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UPAud9aB2T8cBC5ZaxnqUOia1TiAIt0K

피치스 그룹 코리아 소개

피치스(Peaches.)는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바탕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2018년 LA와 서울을 기반으로 시작돼 감각적인 컬처 콘텐츠와 함께 패션, 음악, 아트, 게임, F&B 등 다양한 영역과 자동차 문화를 연결시키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다. 2021년부터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복합문화공간 ‘도원(D8NE)’을 운영 중이며, 2022년 12월에는 서울 한남동에 주유소를 새롭게 해석한 ‘파츠 오일뱅크(PARTS Oilbank)’를 오픈했다. 피치스는 현재 자동차 문화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모든 영역에서 한 단계 더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피치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eachesoneuniverse
피치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eachesoneuniverse

웹사이트: http://www.peachesoneuniverse.com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