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부한인문인협회 ‘뉴욕문학’ 34집 펴내고 출판기념회 성대하게 개최
애즈뉴스
0
1
13시간전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미동부한인문인협회(윤영미 회장)가 ‘뉴욕문학’ 34집을 펴내고 출판기념회를 성대하게 치렀다고 밝혔다.
이번 ‘뉴욕문학’ 34집에는 윤영미 미동부한인문인협회 회장의 발간사에 이어 김호운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의 격려사, 그리고 오경자 국제PEN한국본부 이사장, 김순진 한국스토리문인협회 회장, 윤관호 국제PEN한국본부 미동부지역위원회 회장, 김송희 미동부문인협회 발기인 겸 자문위원, 황미광 한국디카시인협회 미동부지부 회장, 노려 미동부한인문인협회 자문위원의 축사가 게재됐다.
이 책에는 세 가지의 특집이 게재됐는데 ‘특집 1. 창립 35주년 기념 디카시’ 코너에는 곽경숙, 변정숙, 복영미, 송온경, 안영, 윤관호, 윤영미, 이명숙, 이춘희, 최주석, 한만수, 황미광 시인의 디카시 1점이 칼라로 실렸으며, ‘특집 2. 창립 35주년 회고사’에는 최영선 자문위원, 축시에 변정숙 시분과위원장, 회고사 안영 이사, 회고사 복영미 이사의 글이 게재됐다.
‘특집 3. 창립 35주년 기념 회원들이 말하는 문학’이란 코너에는 곽경숙, 이종비, 손정아, 복영미, 전설자, 김미선, 최주석, 이광지, 차덕선, 김소향, 노려, 김정혜, 이명숙, 이미경, 송온경, 윤영미, 황미광, 김명욱, 정혜성, 이춘희, 하명자, 전애자, 정은실, 정종환, 이정강, 안영, 김철우, 조성자, 임혜기, 한만수, 이선희, 이경숙, 유경순, 김봉례, 김부경, 변정숙, 김미연, 정희수, 김복연, 김송희 작가의 문학에 대한 단상이 게재됐다.
그리고 ‘특집 4. 김순진 교수의 문학강좌 - 효과적인 시창작법’이 게재돼 호평을 받았다.
시부문에는 고치완, 곽상희, 김명욱, 김미숙, 김복연, 김소향, 김송희, 김정혜, 김철우, 박선원, 박원선, 변정숙, 복영미, 송온경, 손정아, 안영, 유경순, 윤영미, 유인자, 이광지, 이명숙, 이선희, 이정강, 이종비, 이춘희, 이혜란, 전애자, 정문혜, 정종환, 정희수, 정혜성, 조성자, 최주석, 하명자, 황미광 시인의 시가 게개됐다.
수필부문에는 김미선, 김미연, 김봉례, 김부경, 김영자, 김옥수, 김희우, 나정길, 노려, 방인숙, 서헬렌, 송지선, 양주희, 연봉원, 윤관호, 이경숙, 이경애, 이미경, 전설자, 전수중, 차덕선 수필가의 수필이 게재됐다.
단편소설에는 김근영, 민병임, 임혜기, 전준성, 정은실, 한영국, 홍남표 소설가의 단편소설과 꽁트 등이 게재돼 다양한 문학장르를 선보였다.
특별히 제32회 ‘뉴욕문학’ 신인문학상 시부문에 최길섭, 정두호 두 작가의 작품이 당선돼 시인의 칭호를 받았으며, 2023년 고교백일장 수상작으로는 수필부문 대상 김예슬(11학년), 시부문 최우수상 이인석(12학년), 수필부문 최우수상 김다은(12학년), 수필부문 최우수상 김혁중(10학년) 학생의 작품이 게재됐다.
이 책의 표지그림은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애자 시인의 작품이다.
미동부한인문인협회 제20대 회장단은 회장 윤영미, 부회장 이춘희, 총무 최주석, 재무 및 서기 김미선, 자문위원 김정기, 최경자, 김송희, 이정강, 임혜기, 최영선, 김자원, 이전구, 윤관호, 황미광, 노려(이상 재임순) 등이다. 이사장에는 이경애, 부이사장 한만수, 이사는 곽경숙, 김미선, 김봉례, 김송희, 김자원, 노려, 박선원, 변정숙, 복영미, 서헬렌, 손정아, 안영, 윤관호, 윤영미, 이광지, 이경애, 이명숙, 이정강, 이춘희, 이혜란, 임혜기, 전애자, 정혜성, 최주석, 한민수, 황미광(가다다순) 작가 등이다.
감사에는 이광지, 전애자 작가가 수고하고 있으며, 시분과위원장에는 변정숙, 수필분과위원장에는 양주희, 소설분과위원장에는 임혜기 작가가 수고하고 있다.
지난 2024년 12월 10일 화요일 오후 5시 미국 뉴저지 파인플라자 4층 연회장에서는 미동부한인문인협회가 주관하는 ‘뉴욕문학’ 34집 출판기념회가 이춘희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는데 윤영미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테렌스박 아시안아메리칸유권자연맹 대표와 김수웅 명사회 회장의 축사, 김정기 발기인 겸 자문위원의 격려사가 있었고, 최영선 자문위원의 건배사, 최정자 시인의 북타령 시낭송, 김송희 시인의 시낭송, 민한별 소프라노와 최호중 테너의 축가, 신인상 시상식, 변정숙 시인의 축사, 이정강 소프라노의 축가 등으로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참가자는 김정기, 윤영미, 최호진, 최애리, 최수잔, 장명자, 김수웅, 박세용, 유인자, 최영배, 노재화, 최을성, 김영심, 임은숙, 이춘희, 안영애, 최길섭, 하명자, 이정강, 홍남표, 최주석, 김미선, 복영미, 박원선, 정은실, 곽경숙, 박인, 최창옥, 손정아, 조성자,한성룡, 김영임, 황미광, 이미경, 한만수, 변정숙, 송지선, 하봉호, 서헬렌, 김송희, 김정혜, 전애자, 이경애, 최호중, 민한별, 윤관호, 정혜성, 이광지, 한영국, 오광운, 양기석, 임혜기, 정종환, 황정숙, 양주희, 김자원, 이승우, 정희수, 박미애, 연봉원, 김용걸, 이전구, 테렌스박, 최복림, 이상근,최우명, 이송희, 성진모, 김태수, 박효숙, 김혜정, 그레이스지, 김명한, 이준, 이선희, 류재길, 박인, 김부경, 하세종(이상 접수순) 외 16명의 한인들이 라디오 인터뷰 듣고 찾아와 100여 명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도서출판 문학공원 소개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문학관련 전문출판사로, 종합문예지 ‘스토리문학’을 20년째 발행해 오고 있으며, 한국스토리문인협회라는 단체의 메인 출판사다. 대표 김순진 시인은 한국스토리문인협회 회장, 한국문인협회 이사,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은평예총 회장, 시섬문인협회 고문, 포천문인협회 감사, 은평문인협회 고문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시 창작을 강의하고 있다. 편집장은 전하라 시인이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