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장애인의 날 기념 ‘제4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개최
애즈뉴스
0
14시간전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사장 천원배)은 오는 3월 4일부터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제4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은 ‘함께 그리고 함께 행복한 우리’라는 주제로 전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담은 손그림을 공모한다. 또한 올해는 보건복지부,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성북구청이 후원해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국 초등학생 및 동연령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학급 및 학원 단위의 단체 참여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4일(화)부터 3월 31일(월)까지로, 승가원 공식 홈페이지(www.sgwon.or.kr)를 통해 작품 및 참가자 정보를 기입하고 작품의 사진을 업로드 후 승가원 법인사무국으로 실물 그림을 우편 발송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후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9점이 선정되며, 승가원이사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시장상, 서울시교육감상, 성북구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일부 수상자에게는 최대 30만원의 상금과 소정의 기념품도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향후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의 각종 행사 및 올바른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전시 및 온라인 콘텐츠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법인사무총장 동준스님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많은 어린이들이 승가원 공모전에 참여해 장애-비장애를 떠나 친구와 함께 행복한 모습을 마음껏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승가원 역시 사회통합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승가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소개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장애전문 복지법인으로, 서울·경기 총 16개소의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투명성, 전문성, 공익성의 3대 원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장애인의 생계, 치료, 재활,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와 비장애가 구분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
웹사이트: https://www.sgw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