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컬처 ‘크리에이티브 두바이 - 내일의 크리에이티브 환경 탐색’ 보고서 발표
애즈뉴스
0
01.14 02:12
두바이 컬처(Dubai Culture 또는 Dubai Culture and Arts Authority)가 기업의 책임 있는 글로벌 영향을 강화하는 민간 소유의 성장 전략 연구 및 자문 기업인 디나르스탠더드(DinarStandard)와 협력하여 개발한 크리에이티브 두바이 - 내일의 크리에이티브 환경 탐색(Creative Dubai: Navigating Tomorrow’s Creative Landscape)'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문화 및 창조 산업 분야에서의 두바이의 성과, 도시의 문화적 비전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 그리고 이 부문의 변화를 추적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강조한다.
이 보고서는 세계 경제의 6.1%를 차지하며, 총 가치는 4조3000억달러에 달하는 중요한 글로벌 경제 세력인 창조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한다. 보고서는 또한 UAE가 2021년 MENA 지역에서 가장 큰 창조 산업 부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137억달러에 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두바이 문화 통계 프레임워크(Dubai Framework for Cultural Statistics)에 따르면 두바이의 문화 및 창조 산업은 2022년에 219억6000만 AED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에미레이트 GDP에 4.6% 기여했다. 보고서는 4만7544개 기업이 두바이의 창조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17만5727명의 직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두바이의 창조 경제 규모와 영향력을 반영한다. 또한 두바이는 2023년에 문화 및 창조 산업 분야에서 898개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여 FDI 프로젝트의 총 자본 유입을 118억 AED로 늘렸다. 또한 보고서는 MENA 지역에서 100만달러 이상의 자금을 확보한 신생 기업의 40% 이상(306개)이 두바이에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두바이의 강력한 인프라, 사업 지원 및 문화적 환경이 글로벌 리더십에 크게 기여한 방식을 강조한다. 또한 투자자를 위한 주요 기회 핫스팟을 포함하여 두바이의 창조 부문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포괄적인 권장 사항을 제공하고 가장 역동적이고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문화 및 창조 영역을 선보인다. 그리고 중소기업에 맞는 저렴한 기술 솔루션의 필요성에 중점을 두고, 물리적 및 디지털 운영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해야 할 필요성, 지속 가능한 인재 파이프라인과 산업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창조 산업과 교육기관을 연결하는 통합 커리큘럼 개발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어 있다.
전체 보고서를 보려면 https://www.dubaiculture.gov.ae/ 를 방문하면 된다.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75860/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