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회계 뉴스

과기정통부-NIPA, 글로벌 비즈니스 새 길을 열다… 소프트웨이브 2024에서 역대급 성과 달성

애즈뉴스 0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SW) 전문 비즈니스 박람회인 ‘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해 ‘2024 ICT WOW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이브 2024 ICT WOW 수출상담회 행사장
소프트웨이브 2024 ICT WOW 수출상담회 행사장
*ICT WOW (WORLD ONLINE ICT SHOW)는 ICT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를 연결하는 상시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셀러-바이어 매칭, 온라인 전시관,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소프트웨이브 2024는 ‘인공지능 대전환(AX Wave)’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국내외 300여 개 기업이 550개의 전시 부스를 구성해 역대급 규모를 자랑했다. 티맥스소프트와 아이티센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소프트웨어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했다.

2024 ICT WOW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는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ICT 분야 12개 기업이 참가해 공동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해외 현지에서 엄선된 우수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총 68건의 수출 상담(상담액 약 55억원(386만달러))을 기록했다. 특히 위클러버, 에이버츄얼, 미리내테크놀로지스, 공간의파티 등 참가 기업은 총 25만달러(약 3억5000만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며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했다.

NIPA 허성욱 원장은 “글로벌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국내 ICT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최근 국제 정세 변화 속에서 수출 다변화를 꾀하며 흔들림 없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발전 전략과 정책으로 정보통신산업을 진흥하고 있다. 창의적인 인재 육성과 SW 산업 경쟁력 강화로 정보통신산업을 더 고도화하고 미래 신산업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pa.kr

0 Comments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