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제15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마무리
애즈뉴스
0
01.06 02:12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제15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창업발명대전이다. 두 달간 289개 작품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이 이뤄졌으며,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결과가 정해졌다.
공모 주제는 초·중·고등학생의 ‘아이디어 분야’와 대학생의 ‘BM 분야’로 나뉘었으며, 총 14팀이 수상하게 됐다.
‘아이디어 분야’는 충남삼성고등학교 김현호 참가자의 ‘휴대 가능한 소형 접이식 연필꽂이 및 수납함’이 대상을 수상했다. 평소 가방 속에서 필기구가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튼튼한 수납함이 되며, 스마트폰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BM 분야’는 한서대학교 한종원 참가자의 ‘AI 자동화 기술을 적용한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난기류 진단/대응 솔루션’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기후변화로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난기류에 대응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해 자동화된 운항 관리 및 항공 기상예보에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박승범 단장은 이번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창업사업화로 성공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그리고 충청권역 청년창업 인재들의 발굴 및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청년창업 인재들이 설립한 스타트업들이 경제성장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밖에 제15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 또는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소개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11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11년 연속으로 정부의 창업기업지원 주관기관에 선정됐으며, 충청남도 지역의 창업중심대학으로 위상을 갖추고 있다.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보육시설과 멘토풀 등 창업지원단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창업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된다.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창업중심대학사업과 창업성장지원사업 등을 통해 우수(예비)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과 함께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갈 스타 기업으로 발돋움할 청년 및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기 위해 끊임없는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여러분의 든든한 창업 파트너가 될 것이다.
제15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https://contest.spectory.net/hoseo/coreajys/2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