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립·은둔청소년 부모교육 진행
애즈뉴스
0
1
18시간전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에서 위탁 운영하는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후남)는 세상과 거리를 둔 ‘은둔형 외톨이’ 청소년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 가정을 위해 11월 23일(토) ‘은톨자녀 부모교육3’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은둔형 외톨이 상담전문기관인 ‘천개의 별’ 유순덕 소장을 초빙해 은둔형 외톨이 자녀와 소통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들은 ‘은톨자녀 전문분야로 잘 아시는 분이 오셔서 희망이 생긴다’, ‘구체적인 사례가 있어서 이해하기 좋았다’, ‘형식적인 것보다 소통이라는 주제로 부모님들과 소통하는 교육방식이 신선했다’ 등 긍정적 평가를 전했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 한해 고립·운둔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교육을 총 3번에 걸쳐 시리즈로 진행하면서 참여한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참여 부모들은 교육을 통해 자녀와 겪고 있는 갈등을 가감 없이 상담하고, 대화방법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여 문제해결에 나설 수 있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최후남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은둔형 외톨이 청소년 부모교육뿐 아니라 관내 지역 주민 및 양육자를 위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대문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프로그램, 아웃리치, 멘토링 서비스, 온·오프라인 패트롤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dm7979.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