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북폴리오 ‘초등 3학년, 요약 잘하는 아이가 앞서갑니다’ 출간
애즈뉴스
0
15시간전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요약력의 중요성을 강조한 신간 ‘초등 3학년, 요약 잘하는 아이가 앞서갑니다’를 출간했다.
‘초등 3학년, 요약 잘하는 아이가 앞서갑니다’는 대한민국 교육 과정이 대대적으로 개편된 시점에서 아이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으로 ‘요약력’을 꼽는다. 대입제도 개편, 고교학점제 도입, IB 교육의 확산 등 입시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단순 암기와 문제 풀이로는 상위 1%에 도달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
책은 초등 3학년이라는 학습의 전환기에 아이들이 요약력을 키워야 하는 이유와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삼색 펜을 활용한 하이라이팅, 키워드 추출, 구조도 작성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요약 기법을 통해 아이들이 학습 내용을 주도적으로 정리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들은 정보 과잉 시대에 핵심 정보를 선별하고 재구성하는 요약력이 기본적 학습을 넘어 창의적 문제 해결과 비판적 사고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요약을 통해 학습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해 학습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정보를 선별하고 논리적으로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요약 실력이 향상되면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의사소통 능력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해 시간을 절약하는 시간 관리 능력도 키울 수 있다고 덧붙인다.
‘초등 3학년, 요약 잘하는 아이가 앞서갑니다’는 실전 요약 가이드와 액션 플랜을 제공해 아이들이 효과적으로 요약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삼색 펜 활용법, 포스트잇 정리법, 다이어그램 작성 등 실용적인 요약 기법을 제공하며, 교과서 본문과 다양한 글을 활용해 직접 요약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과정을 통해 부모들은 아이가 요약력을 키우는 방법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실천 가능한 팁을 얻을 수 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요약력은 단순한 학습 기술을 넘어 창의력,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까지 연결되는 중요한 기초”라며 “이 책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아이들이 핵심 역량을 키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