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청소년안전망 우수기관으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애즈뉴스
0
6시간전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청소년안전망 구축 및 운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센터가 지역사회 청소년 복지와 심리 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이고도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청소년 복지 유관 기관 및 민간 자원과 협력하며 청소년안전망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복지심의위원회, 실무위원회,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자살자해 청소년을 위한 집중심리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했으며,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와 예방교육,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해왔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수상을 통해 서울특별시가 인정한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동작구 청소년 복지의 선도 기관으로서 더욱 주목받게 됐다. 센터는 지난 2023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년 연속으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그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희진 센터장은 “이번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은 센터 직원들과 지역사회 파트너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동작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심리적, 사회적 복지를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청소년 안전망 운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