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오늘은, 청년 마음 챙김 위한 문화예술 참여 프로그램 ‘아트퍼스트 시즌4’ 진행
애즈뉴스
0
08.01 02:1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오늘은은 청년들의 마음 챙김을 위한 문화예술 참여 프로그램 ‘아트퍼스트 시즌4’의 참여자를 7월 31일(수)부터 8월 19(월)까지 모집한다.
‘아트퍼스트 시즌’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마음 챙김 경험을 제공하지만 2024년 진행되는 시즌3, 4는 ‘관계’라는 별도의 키워드를 갖고 사회 속 다양한 관계에 대한 효용성, 가치 등을 직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형태로 각 문화예술 클래스가 운영된다.
8월 19(월)까지 모집하는 시즌4는 글쓰기, 연극, 미술, 음악, 운동, 움직임, 사회공헌 등 기존 9개 클래스가 동일하게 운영되고, 시각장애 청년을 위한 공연예술(시각장애 청년만 지원 가능) 클래스가 신설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단법인 오늘은은 시각장애 청년의 온라인 문화예술 활동 조사 보고서(2021)와 시각장애 청년들과 함께 서핑 및 갯벌 활동에 도전했던 ‘오늘은 배리어프리’(2022) 프로그램 같이 그간 시각장애 청년의 문화 활동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2023년 아트퍼스트 시즌1 사진 클래스에 시각장애 청년 1명이 비장애인 청년들과 함께 하면서 시각장애가 문화예술을 배우고 즐기는데 장애물이 아니라는 확신을 갖게 됐고, 내부 준비기간을 거쳐 이번 시즌4에 ‘나의 길, 우리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시각장애 청년 공연예술 클래스를 진행하게 됐다.
그 외 시즌1~3의 각 클래스를 통해 사회 지지체계를 경험한 청년들이 이제는 본인도 누군가에 이바지하는 경험을 통해 이 지지를 돌려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뭉친 ‘사회공헌’ 클래스는 시각장애 청년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 제작 활동과 시각장애 청년 동반 전시 관람 등의 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트퍼스트 시즌4는 8월말부터 11월말까지 각 클래스별 8~10회차 진행 예정이며, 클래스별 엔딩미션과 활동소식을 통해 참여하지 못한 청년들에게도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즌4 신청은 사단법인 오늘은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가능하고, 8월 23일(금)에 홈페이지에 선정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오늘은 소개
오늘은 2019년 창간 20주년을 맞은 대학내일 법인과 임직원이 청년에 대한 사회 기여의지로 설립한 문화예술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청년이 빛나는 하루하루를 통해 건강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험 기회를 위한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청년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아트퍼스트 모집 안내: https://www.oneul.or.kr/Apply/Detail?listID=276&pa...
웹사이트: http://www.oneu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