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뉴스

쿠콘 ‘제4회 대한민국 스마트금융대상’ 금융위원장상 수상

애즈뉴스 0 17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자사 데이터 플랫폼 ‘쿠콘닷넷’으로 디지털 금융환경에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제4회 스마트금융대상’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쿠콘 박성용 부대표가 ‘제4회 스마트금융대상’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쿠콘 박성용 부대표가 ‘제4회 스마트금융대상’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스마트금융대상은 디지털 금융 활성화 및 혁신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금융위원회를 포함해 △전자신문사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신용정보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등 금융 관계기관이 공동 주관한 행사다.

쿠콘이 수상한 ‘금융위원장상’은 디지털 금융 혁신과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평가해 수여된다. 쿠콘은 국내 최대 데이터 API 플랫폼 쿠콘닷넷을 통해 기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이로써 쿠콘이 디지털 금융 혁신과 핀테크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쿠콘은 약 300개 데이터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 공공, 의료, 유통, 통신 등 전 사업 분야에 걸쳐 5만여 종의 데이터를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2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들이 쿠콘의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혁신 중이다.

쿠콘닷넷은 20여 년 이상의 기술적 노하우와 폭넓은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고객사는 쿠콘의 API를 통해 손쉽게 데이터를 연결하고 활용해 핵심 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표준화된 API 형태로 데이터를 제공해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고객사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쿠콘은 이번 금융위원장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외 디지털 금융을 이끌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다 많은 기업 고객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김종현 쿠콘 대표는 “금융위원장상 수상으로 쿠콘이 대한민국 금융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여러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