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와 엑솔라, 폴란드에서 ‘페이 위드 포인트’로 게임 경험 업그레이드
애즈뉴스
0
12.17 02:22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기업 엑솔라(Xsolla)와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알리오르 은행을 통해 처음으로 폴란드에서 파트너십을 진행한다. 이제 알리오르 은행의 마스터카드 카드 소지자는 엑솔라 페이 위드 포인트를 사용하여 엑솔라의 페이 스테이션(Pay Station)에서 직접 게임 내 구매에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포인트 사용 기능으로 구현된 이 통합으로 게이머는 간단한 보안 방식으로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게이밍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 게이머 수는 해마다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한다. 하지만 게임 내 결제는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남아 있는 영역이다. 소비자의 40% 이상이 게임 내 화폐 구매에 도움이 필요하다고 응답했고, 30% 이상이 온라인 게임에서 화폐를 구매하는 데 너무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느끼고 있다.[1]
엑솔라 페이 위드 포인트는 맞춤형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 결제에 완전히 통합된 원활한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알리오르 은행의 마스터카드 카드 소지자는 일상적인 지출로 적립한 신용카드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하여 게임 플랫폼을 떠나지 않고 좋아하는 게임, 게임 내 아이템, 가상 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이제 폴란드의 게이머가 마스터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해 온라인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싶을 때, 줄어든 클릭 횟수로 더욱 안심하면서 간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결제를 통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팀에서 전하는 이야기
엑솔라의 핀테크 최고 제품 책임자 안톤 젤레닌(Anton Zelenin)은 “알리오르 은행과 마스터카드의 이번 협력은 금융 서비스와 게임을 연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혁신을 나타낸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 구매에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허용하여 일상적인 거래와 게임 산업에 가치를 더하는 원활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엑솔라의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최고성장책임자인 버클리 에지네스(Berkley Egenes)는 “페이 위드 포인트 솔루션으로 마스터카드 및 알리오르 은행과 협력하여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게임에서 로열티 포인트를 직접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제 소비자들은 일상적인 거래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게임 내에서 디지털 아이템과 가상 상품을 구매하면서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사람에게 평등한 접근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며, 폴란드에서의 이러한 통합은 전 세계 플레이어와 개발자를 위한 가능성의 세계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에 대해 마스터카드의 글로벌 파트너십 부문 수석부사장 스콧 아브라함스(Scott Abrahams)는 “마스터카드는 일상 활동에 기술과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로열티 포인트 사용 기능은 훌륭한 하나의 예시에 불과하다. 엑솔라 및 알리오르 은행과의 협력은 전 세계 게임 생태계 전반에서 간편한 보안 결제를 구현하고 사람들의 열정을 지원하는 부가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업계 협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알리오르 은행의 제품 개발 매니저인 마테우시 톰차크(Mateusz Tomczak)는 “이 솔루션은 즐거움과 일상의 혜택을 결합한 가치 있는 경험 구축에서 내디딘 또 하나의 발걸음이다. 게임은 많은 고객의 삶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포인트 사용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열정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이 솔루션 덕분에 쇼핑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 중에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엑솔라 페이 위드 포인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xsolla.pro/pwp1을 방문하십시오.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포인트 사용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로 해당 업계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강력하고 파워풀한 도구 세트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5년 설립 이후 엑솔라는 규모에 관계없이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전 세계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 관련 펀딩, 마케팅, 론칭 및 수익 창출을 하도록 지원했다. 게임 상거래의 혁신적인 리더인 엑솔라의 미션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 창출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하여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맺도록 돕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법인으로 런던,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롤리, 도쿄, 몬트리올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둔 엑솔라는 밸브(Valve), 트위치(Twitch), 로블록스(Roblox), 에픽 게임스(Epic Games), 테이크 투(Take-Two), 크래프톤(KRAFTON), 넥스터스(Nexters), 넷이즈(NetEase),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 플레이릭스(Playrix), 미호요(miHoYo) 등과 같은 일류 게임 업계 파트너들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xsolla.com
마스터카드 소개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 200여 국가와 지역에서 경제에 동력을 제공하고 사람들에게 역량을 부여한다. 고객과 함께 모두가 번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우리는 다양한 디지털 결제 선택지를 지원하여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하기 쉬운 거래를 구현한다. 마스터카드의 기술과 혁신, 파트너십과 네트워크가 결합되어 사람, 기업, 정부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유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ww.mastercard.com
알리오르 은행 소개
알리오르 은행은 폴란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풀서비스 은행이다. 기존 은행 업무와 혁신적인 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은행으로 2008년부터 영업을 시작했고, 7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알리오르 은행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서비스의 품질 덕분에 450만 명 이상의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 알리오르 은행은 개인 및 기업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176개 지점 및 336개 파트너 시설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aliorbank.pl
[1] 마스터카드 독점 게이머 프로필 및 결제 태도 연구(Mastercard Proprietary Gamer Profile & Payments Attitudes Study), 2022년 1분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65269/en
웹사이트: https://xso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