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뉴스

iM뱅크, 수출기업 금융지원 총력…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 패키지 우대금융지원 협약’ 체결

애즈뉴스 0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와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는 11일(금)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중소·중견 수출입기업을 위한 약 800억원 규모의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불확실한 글로벌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금융부담 완화 및 기업 상생을 위해 iM뱅크(아이엠뱅크)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총력지원하고자 실시됐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50억원을 한국무역보험공사에 특별출연한다. 보증(보험) 이용 시 최대 2배 보증한도우대 및 보증비율(90%→95%) 상향지원, 수출신용보증료, 수입보험료 등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대상기업은 한국무역보험공사에 납부해야 하는 보증(보험)료를 최대 2000만원까지 100%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어 수출·입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의 대폭 감소가 기대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본 협약을 통해 수출 기업들의 유동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출·입 중소·중견 기업들을 위한 특화상품 및 제도 개발과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dgb.co.kr/dgb_ebz_main.jsp

0 Comments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