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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옵텍, 태국 대형 피부과 체인과 파트너십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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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미용 및 질환 치료용 레이저 기기 전문 기업 레이저옵텍(대표 이창진)은 태국의 대형 피부과 체인 더클리닉(THE KLINIQUE Medical Clinic)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레이저옵텍 이창진 대표(가운데)와 태국 더클리닉COO 라따폴 키띠차이트라쿨(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레이저옵텍 이창진 대표(가운데)와 태국 더클리닉COO 라따폴 키띠차이트라쿨(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레이저옵텍은 지난달 말 더클리닉의 COO (최고운영책임자) 라따폴 키띠차이트라쿨(Rattapol Kittichaitrakul)과 레이저옵텍 서울사무소에서 미팅을 갖고 장비 공급과 기술 지원 등 양사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합의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더클리닉은 2009년 방콕에서 설립된 피부과 체인으로, 태국 전역에 55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태국을 대표하는 피부과 클리닉 체인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한화로 약 920억원 규모이며, 2022년에는 피부 미용 클리닉으로는 이례적으로 태국증권거래소에도 상장된 태국 피부 미용 업계의 메이저 업체이다.

양사는 최신 장비 도입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으며, 특히 더클리닉 측은 향후 출시 예정인 모델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더클리닉은 헬리오스III(HELIOS III)와 피콜로(PicoLO) 레이저 등 지금까지 50대 이상의 레이저옵텍 장비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말 피콜로 레이저 대량 도입 이후 매출도 크게 늘어, 2022년 한화 약 660억원이던 매출이 2023년에는 920억원으로 대폭 증가했다.

더클리닉의 COO 라따폴 키띠차이트라쿨은 “2022년 고가의 피콜로 레이저를 25대 일괄 도입한 것은 전례가 없는 결정이었다. 양 사 간의 강한 신뢰가 성공적인 장비 도입과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고 평가하고 있다”며 “이제 한 단계 더 진전된 신뢰 관계를 구축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창진 레이저옵텍 대표는 “태국 피부 미용 시장은 국내 업체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아시아에서 레이저옵텍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인 만큼, 더클리닉과 같이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는 파트너들과 협력 관계를 강화해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함께 방문한 더클리닉 관계자들 대상으로는 도입 장비인 헬리오스III와 피콜로 레이저에 대한 장비 심화 교육도 동시에 진행했다.

레이저옵텍은 2000년 설립된 레이저 기반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약 50개국에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해 피부과 등 전 세계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2023년 매출 344억원을 달성하고 올해 2월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해외 영업 강화를 통해 2027년 매출 약 8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seropte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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