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이노베이션, 우수 벤처 기업 선정
애즈뉴스
0
5
08.03 02:45
나주--(뉴스와이어)--글로벌 신재생에너지 AI 기업 렉스이노베이션(대표 임정민)은 2일 벤처기업협회에서 주관한 ‘2024년 우수 벤처 기업’에서 지역 벤처 부문에 선정되며 그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 사업 선정을 통해 렉스이노베이션은 ESS와 재생에너지 직접 PPA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기반 전력중개서비스와 VPP 사업에 새로운 날개를 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렉스이노베이션 임정민 대표는 “렉스이노베이션은 지속적으로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선정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앞으로도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에너지 생산과 소비 체계의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이에 기반한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것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렉스이노베이션 소개
렉스이노베이션은 수전해 설비 및 소수력 발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Energy Storage System)을 활용해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을 하고 있는 친환경적인 기업이다. 설립 이후 특구진흥재단의 기술이전사업화사업을 통해 수전해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과제를 수행했다. 또한 한국전력과 함께 연구소기업으로 인정받아 각종 지원 사업을 통해 수중발전기 제작 및 프란시스형 수차 제작 등 많은 과제를 수행해냈다. 렉스이노베이션은 전문 연구개발진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및 ESS 사업을 선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