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여행 뉴스

제주 구도심 ‘탑동’의 트렌디한 변신, 현대와 과거 공존해… 워케이션 공간 ‘맹그로브 제주시티’도 자리

애즈뉴스 0 28


40여 년의 역사가 깃든 제주서울관광호텔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모던하면서도 제주의 감성을 살린 라이프스타일 허브 ‘맹그로브 제주시티’로 탈바꿈했다. ‘맹그로브 제주시티’는 최근 MZ 세대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는 제주 구도심 탑동의 지역 활성화를 더욱 도모하며, 관광 및 문화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맹그로브 제주시티 전경(맹그로브 제주시티 제공)
맹그로브 제주시티 전경(맹그로브 제주시티 제공)
살로몬(살로몬 제공)
살로몬(살로몬 제공)
헬리녹스(헬리녹스 제공)
헬리녹스(헬리녹스 제공)
제주 탑동은 공항과 인접한 입지적 이점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발달된 지역으로, 최근 코오롱 스포츠의 친환경 프로젝트 공간 ‘솟솟리버스’부터 다양한 F&B 브랜드는 물론, 프라이탁(Freitag), 이솝(Aesop), 디앤디파트먼트(D&department) 등 감각적인 브랜드들이 들어서면서 다시금 주목받으며 활기를 띠고 있다.

1945년 문을 연 제주동문시장 등 역사의 흔적을 간직한 것은 물론 현대적인 트렌드가 공존하는 탑동은, 젊은 세대 사이에서 필수 제주 여행지로 부상하며 성수동 연무장길과 닮은 곳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지난 11월 18일 들어선 ‘맹그로브 제주시티’는 ‘제주 탑동’이라는 지역 이점과 ‘천혜의 자연환경 제주’를 한껏 살린 특별한 공간으로 기획됐다. 40여 년의 역사가 깃든 호텔 공간을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콘셉트로 재해석해, 탑동의 지역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본 건물은 2층부터 6층까지는 편안한 숙소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7층은 업무와 휴식을 조화롭게 누릴 수 있는 워케이션 공간과 라운지로 조성돼, 제주도 해변 뷰가 한눈에 펼쳐지는 최고의 업무 시설을 경험할 수 있다.

워케이션은 워크(work)와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맹그로브 제주시티’는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리며 생산성을 더욱 끌어올리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탑동 지역의 매력을 한층 더 부각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지하 1층과 1층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살로몬(Salomon)’이 각각 입점해 천혜의 제주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활동을 선보인다. 두 브랜드는 제주도의 특색을 살린 아웃도어 커뮤니티 환경을 구축해 나감으로써 탑동은 물론, 제주 전체에 신선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매장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제주(HCC제주)’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리사이클링 제품 중심으로 운영되며, 제주 자연을 테마로 한 감각적인 캠핑 제품 등도 선보인다. 또한 살로몬은 하이킹과 트레일 러닝 등을 위한 제품과 전문 장비는 물론, 제주 자연 속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전개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리모델링 및 공간 구성과 사업을 총괄 기획한 브릭스인베스트먼트는 단순히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했다며, 본 공간이 탑동의 발전과 번영을 더욱 견인하며 나아가 제주도의 대표 관광지 및 워케이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브릭스인베스트먼트 소개

브릭스인베스트먼트는 최적의 공간 개발을 위해 최고의 전문가 집단과 함께 한다. 기획부터 설계, 시공 및 금융조달까지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집단과 협업을 통해 최적의 공간을 만든다. 브릭스 팀은 세상에 다가올 미래의 공간을 준비하는 투자에 집중한다. 집요함과 꾸준함, 그리고 젊은 에너지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장소, 공간을 만들고,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웹사이트: https://www.brixinv.com/

0 Comments
맨위로↑